중구, 재난 대비 하천 둔치 주차장 차량 대피 훈련 실시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5 17:55:52
  • -
  • +
  • 인쇄
▲ 중구, 재난 대비 하천 둔치 주차장 차량 대피 훈련 실시

[뉴스앤톡] 울산 중구가 6월 25일 오전 11시 성남둔치 공영주차장(성남동 216) 일원에서 2026년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하천 둔치 주차장 차량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태풍,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자연 재난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훈련에는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관계자 등 15명이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집중호우가 내리는 상황을 가정해 △하천 둔치 주차장 통제 신속 알림 시스템 가동 △주차 차량 연락처 확보 △재난 문자 전송 △주차장 출입 통제 및 잔류 차량 견인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중구 관계자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전형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대비 태세를 유지하며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