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완성된 제로웨이스트 천연 바디바를 들고 있는 단체 사진 |
[뉴스앤톡]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지난 6월 24일 복지관에서 정기 자원봉사자 26명을 대상으로 '마음드림, 감사드림' 2분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ESG 복지경영을 실천하는 기관으로, '우리는 환경을 생각하는 자원봉사자입니다'라는 방향 아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환경을 위한 다양한 실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함께 경험하고 환경보호의 가치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플라스틱 사용이 환경과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향, 미세플라스틱의 위험성,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실천 방법 등을 배우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이어 참가자들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생활 실천의 하나로 천연 바디바(비누)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며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직접 만든 바디바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져가 생활 속 환경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환경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알게 됐다.", "미세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게 되어 앞으로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 해보고 싶었던 체험이라 더욱 뜻깊었다.", "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천연 비누를 직접 만들어 유익했다.",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등의 소감을 전하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이덕수 관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보람과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정·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ESG 복지경영을 바탕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