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 심폐소생술(CPR) 교육 성료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5:15:25
  • -
  • +
  • 인쇄
포소방서와 협력해 일자리 현장 안전 대응 체계 강화
▲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 심폐소생술(CPR) 교육 성료

[뉴스앤톡]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3일, 노인일자리 역량활용사업 참여자 및 스쿨존안전도우미사업 조별 팀장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목포소방서 예방안전과와 협력해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응급처치 방법 ▲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요령 등 포함해 노인일자리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목포이랜노인복지관은 목포소방서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정기적인안전교육을 실시하며,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해오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직접 실습으로 심폐소생술을 하게 되어 긴장됐다”며 “실제로 응급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주저하지 않고 배운 대로 행동할 수 있도록 계속 공부하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주 관장은 “노인일자리 참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는 안전”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 어르신들의 안전 의식이 높아지고,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역량이 강화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모든 어르신이 존엄한 삶을 누리는 세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위기노인지원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거동불편노인 식사배달지원사업 등 지역사회의 복지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약 11개월간 노인공익활동, 공동체사업단, 노인역량활용사업 등 총 5개 사업단을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