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시설관리사업소 갑질 근절 청렴 캠페인 ‘마주 보고 청렴 맞장구’ 실시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4 14:05:07
  • -
  • +
  • 인쇄
'갑질과 이별, 상호존중으로 환승' 슬로건 아래 직원 14명 참여
▲ 괴산군 시설관리사업소 갑질 근절 청렴 캠페인 ‘마주 보고 청렴 맞장구’ 실시

[뉴스앤톡] 충북 괴산군 시설관리사업소(소장 최순남)는 24일 유기농엑스포 기념관 앞 광장에서 갑질 근절을 위한 ‘마주 보고 청렴 맞장구’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갑질과 이별, 상호존중으로 환승'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행사에는 소속 직원 14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직장 내 우월적 지위나 관계를 이용한 부당한 업무 지시, 인격적 모독, 사적 심부름 요구 등 갑질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부당한 관행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서로 마주 보고 손뼉을 맞치는 ‘청렴 맞장구’ 활동을 통해 상호 존중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 갑질 근절·상호존중 빙고와 관리직 대상 갑질 자가진단을 진행해 부당 행위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최순남 소장은 “갑질 근절은 조직 구성원 모두가 함께 실천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상호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정착시켜 직원 간 신뢰와 소통이 살아 있는 청렴한 조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