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DH글로벌 이정권 회장, 4년 연속 부안군 고향사랑 고액기부 |
[뉴스앤톡] 부안군은 ㈜DH글로벌 이정권 회장이 고향사랑기부제에 4년 연속 고액기부를 실천하며 지역을 향한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정권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인 2023년과 2024년에 각각 50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2025년과 2026년에는 매년 2000만원씩을 기탁하며 총 50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마다 기부 규모를 확대해 온 점에서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애정을 실천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DH글로벌은 국내외 가전 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하며 제조업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해 온 기업으로 냉장·냉동 관련 가전 부품과 제품을 중심으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쌓아왔다.
이정권 회장은 기업 활동과는 별도로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여기며 고향을 향한 나눔 역시 그 연장선에서 이어가고 있다.
이정권 회장은 “고향에 대한 마음은 말보다 행동으로 전하고 싶었다”며 “지역이 필요로 하는 곳에 쓰인다면 그 자체로 충분히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4년 동안 변함없이 고향을 응원해 주신 이정권 회장의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지역의 미래를 위한 기금사업에 소중히 활용해 기부자의 뜻이 군민의 삶 속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부안군은 기부자의 공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기금사업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참여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