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충남 과학기술 성과 및 비전 공유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2:15:42
  • -
  • +
  • 인쇄
18일, 과학기술진흥본부 2025년 성과교류회 성료
▲ 제32회 충남과학기술혁신포럼 기념사진

[뉴스앤톡] 충남연구원은 지역 과학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충청남도와의 상호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충남연구원 과학기술진흥본부는 18일 내포신도시 내 KAIST 모빌리티연구소에서 충남도 관계 공무원들과 ‘제32회 충남과학기술혁신포럼’을 개최하고 올해 과학기술 성과 공유 및 내년도 사업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전희경 원장은 “올해 충남도는 과학기술산업 분야에서 콘텐츠, 양자, AI 등 융·복합 기술 중심으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지역 혁신 생태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민선 8기 도정은 과학기술 분야 정책 환류를 강화해 도민 체감형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산업 전환과 경쟁력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충청남도 신필승 미래산업과장은 “과학기술진흥본부의 가시적인 성과는 지역 과학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충남도의 핵심 동력”이라며 “2026년에도 과학기술과 연계한 지역의 미래 신산업 창출을 위해 연구원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주현 과학기술진흥본부장은 “이번 성과교류회는 단순히 한 해의 연구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를 넘어, 충남도와 충남연구원이 함께 지역 과학기술의 방향성을 재확인하는 시간”이라며 “충남이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는 최근 인공지능(AI)과 연계한 첨단산업 육성을 민선 8기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충남연구원과 협력하여 미래 모빌리티·반도체·디스플레이 등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정책연구와 공모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