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시흥국민체육센터 '시민 소통 간담회' 성료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5 11:45:34
  • -
  • +
  • 인쇄
현장 중심의 고객 만족 경영 실현... 이용 시민 40여 명과 운영 개선안 논의
▲ 시흥국민체육센터

[뉴스앤톡]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19일 시흥국민체육센터에서 이용 시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프로그램 및 시설 운영 전반의 개선 방향을 마련하기 위한 ‘시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수영, 헬스, 다목적 체육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시민 약 40명과 시설 운영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논의 안건으로는 ▲체육시설 이용료 감면 확대 사항 ▲미취학 아동 배려 가족 탈의실 운영 안내 ▲체육시설 이용 절차 등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의견이 제시됐다.

공사는 이번 간담회에서 도출된 건의사항 중 즉시 처리가 가능한 사안은 현장에서 조치 계획을 수립하여 반영했다. 예산 확보 등 중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하여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유병욱 사장은 “시흥국민체육센터의 주인은 언제나 시민 여러분이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정기적인 소통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시민 중심의 열린 체육센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