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40회 마약 퇴치의날 맞이 캠페인 |
[뉴스앤톡] 서귀포보건소는 제40회 마약퇴치의 날(매년 6월26일)을 기념하여 6월 20일 오후 2시부터 이마트 서귀포점 출입구에서 ‘불법 마약류 퇴치 및 오남용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제주특별자치도 약사회 서귀포시지부와 서귀포보건소에서 함께 참여하여 지역주민 및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불법 마약류 오남용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범죄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현장에서는 마약 예방을 위한 우리의 실천, 마약을 멀리하는 행동 요령 등 리플릿 및 피켓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보건소 내 부서 간 협업으로 감염병 예방, 4대 중독 예방·관리 및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사업홍보도 함께 실시했다.
이기란 서귀포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은 제주특별자치도 약사회 서귀포시지부와의 협력을 통해 불법 마약류 유통 근절 및 마약류 오·남용 예방을 위한 범시민 캠페인 전개로 시민 건강 보호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내 행사 등과 연계하여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을 통해 마약 근절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