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지도위원 2026년 연찬회 개최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4 11:20:25
  • -
  • +
  • 인쇄
▲ 의왕시, 청소년지도위원 2026년 연찬회 개최

[뉴스앤톡] 의왕시가 최근 청소년지도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도위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상호 교류를 위한 ‘2026년 청소년지도위원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혜영 강사를 초청해 ‘청소년 내비게이션-청소년 문화 엿보기, 청소년 마음 따라가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지도위원들은 청소년들의 문화적 특성과 심리 변화를 이해하고 소통 방안을 고민하며 현장 활동에 필요한 지도 역량을 높였다.

아울러, 교육에 이어 한택식물원을 찾아 화분만들기 체험을 통해 일상에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고 지도위원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의왕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청소년의 생각과 문화를 더욱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고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와 선도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청소년지도위원들은 매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 보호 캠페인 ▲계도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 보호와 복리 증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