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조달청 |
[뉴스앤톡] 조달청은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리는 ‘2026년 한국행정학회 하계공동학술대회 및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한다.
조달청은 대회 첫날인 22일 ‘조달행정연구회’ 세션을 운영하며 학계 전문가들과 공공조달 발전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이번 ‘조달행정연구회’ 세션에서는 공공조달개혁과 공공조달 역량 강화 등 두 가지 주제에 대한 발제가 진행된다. 첫 발제는 조달청 이형식 기획조정관이 맡아 ‘조달자율화에 따른 부작용 관리 방안’을 다룬다. 발제에서는 지방정부의 자체 발주 확대에 따른 정부정책 지원 기능 약화 등의 예상 부작용과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 한국조달연구원 이상훈 조달정책연구실장이 ‘공공조달관리사 도입의 의의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국가기술자격제도 도입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과 조달행정 효율성 향상 전략을 다룬다.
이형식 기획조정관은 “이번 학술대회는 행정 현장의 생생한 실무경험과 학술적 연구 성과를 학계 전문가들과 심도있게 논의하는 자리”라며, “공공조달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조달행정의 전문성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