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026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3 09:25:23
  • -
  • +
  • 인쇄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자원 모으기 활성화
▲ 2026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

[뉴스앤톡] 부여군은 16개 읍면의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를 중심으로 ‘2026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을 곳곳에 방치된 재활용 가능 자원을 집중적으로 발굴 및 수거하여 주민 참여 기반의 환경정화 활동과 자원 재활용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부여군은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 생활화를 유도하고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수거 실적에 따라 장려금 지급 및 연말 평가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마을회원들이 영농폐기물과 재활용품을 직접 수거하고 세부 분류작업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농약 용기류 9,190kg, 폐비닐 18,440kg, 폐건전지 490kg, 투명 페트병 2,390kg 등 총 30,510kg의 재활용 가능 자원을 수거했다.

부여군 관계자는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선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생활 속 자원 재활용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